활동게시판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만들어갑니다.

제목
<1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장애체험 “옆자리에서 장애인과 함께 했어요.”
작성자
장애인먼저
작성일자
2016-05-23 18:38:27
조회수
6,963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지난 6일 다운복지관(관장 김인숙)과 공동주최로 장애친화적인 의료인 양성을 위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께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개최하였다.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일대일로 매칭하여 함께 소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1학년 학생들과 다운복지관 평생교육대학생 등 총 40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장애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5월 6일에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였고, 5월 13일은 장애인참가자와 대학로에서 연극 < 루나틱 >을 관람하며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참가한 김민규 학생(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본과 1학년)은 “장애인에 대한 보이지 않는 장벽과 차별을 극복하여 이들과 눈높이를 같이하며 기꺼이 나의 ‘옆자리를 내어줄 수 있을 때’ 비로소 우리는 하나 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공연 단체 및 참가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와 전화(02) 784-9727, 메일(cfpd@chol.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