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게시판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만들어갑니다.

제목
케이크를 함께 만들며 장애이해도 쑥쑥
작성자
장애인먼저
작성일자
2016-10-26 12:49:54
조회수
7,078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이사장 이수성)는 지난 15일 KBS 개그맨 김재욱 등 연예인 10명과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 세꾼다 수녀) 직업재활팀 훈련반 학생들과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개최하였다.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일대일 매칭하여 함께 소통하는 장애인식개선 행사다.
 
이번에는 개그맨 김재욱씨와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정범균, 박성호 그리고기상캐스터 강아랑 등 10명과 함께 시립서울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팀 훈련반 학생을 초정하여 「내가 만든 美케이크 체험」을 하였다.
 
이번 체험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조를 이루어 함께 케이크를 만들면서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식개선의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 참가자에게는 협동심과 성취감을 높이고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KBS 개그맨 박성호씨는 “처음 시작할 때 장애인을 도와주고 보살피려는 마음이 앞섰지만, 걱정과는 달리 큰 도움 없이 스스로 원하는 모양의 케이크를 예쁘게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고, 내가 도와야지라는 생각을 했던 게 부끄럽게 느껴졌다, '보호자'가 아닌 '동반자'의 입장에 선다면 더 많은 행복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남겼다.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공연 단체 및 참가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www.wefirst.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