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 새소식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만들어갑니다.

제목
“500원의 희망선물-추석을 가족과 함께 ”선정식 및 귀성행사
작성자
작성일자
2005-09-12 13:56:19
조회수
5,261
 □ 헬기 타고 귀성해요!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전 국무총리)와 삼성화재RC(사장 이수창)는 ‘장애인 생활환경 개선 프로젝트’ “500원의 희망선물” 추석특집으로 하석미(여,29세)씨가 추천한 아버지 하○실씨(남,73세,전남진도 거주) 가정을 선정하고 하석미씨 귀성 행사 및 “500원의 희망선물” 4호 가정 증정식을 갖습니다.


  - 행사명 : “500원의 희망선물-추석을 가족과 함께 ”선정식 및 귀성행사

  - 장  소 : 서울시 잠실 헬기 계류장

  - 일  시 : 2005년 9월 15일(목) 08:40 - 09:00

  - 주  최 : 장애인먼저천운동본부, 삼성화재RC

  - 후  원 : 장애인먼저실천전남운동본부

  - 일  정(예정 날씨사정으로 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08:30         .     잠실 헬기 계류장 도착

   ․08:40 ~ 09:00  귀향 기념식

   ․09:00 ~           ,헬기 출발

   ․10:30 ~ 11:00   진도 도착 및 기념 행사


골형성부전증을 가지고 있는 하석미씨는 6.25때 경찰공무원으로 부상으로 당하여 몸이 불편한 아버지가 연로해짐에 따라 신경이 쓰였습니다. 더군다나 큰 키의 아버지를 도와주느라 어머니까지 몸이 아프다고 하니, 아버지와 어머니가 집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화장실과 집 앞의 난간만이라도 편의시설을 설치해서 불편하지 않게 사용하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이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화재RC에서는 가족이 모두 장애를 가지고 있어 이동이 불편한 하석미씨 가족에게 헬기를 제공하여 귀성을 돕고, 9월 “500원의 희망선물”4호 가정으로 선정하여 고향집에 편의시설을 설치해주기 했습니다.


○ 오는 15일(목) 8시 30분부터 한강 잠실 헬기 계류장에서 시작되는 귀성 환송식에는 하석미씨 가족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삼성화재 직원이 나와 헬기로 귀성을 축하하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황학수 본부장의 인사말과 삼성화재 임원의 꽃다발 증정이 있다. 또한 고향인 진도에서 열리는 환영식에는 장애인먼저실천전남운동본부(본부장 최인기) 장용환 사무국장, 삼성화재 호남사업부 사업부장, 전남지점 지점장, 호남지점RC, 그리고 하석미씨 가족들이 참여하여 귀성을 환영하며, 삼성화재 호남사업부 사업부장의 인사말과 선물증정이, 장애인먼저실천전남운동본부 장용환 사무국장과 삼성화재 호남지점 RC(보험설계사) 대표가 “500원의 희망선물 4호 가정”을 증정하게 된다. 한편 하석미씨 가족은 고향친지들과 추석을 지낸 후 오는 21일(수)에 다시 헬기로 진도에서 서울로 돌아 올 예정입니다.


○ 이 행사는 장애인 가정을 선발하여 주방환경 구조개선 및 화장실 개선 사업 편의시설 설치 등 장애인이 거주하는 주거지의 생활공간 개선함으로써 스스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고자 마련한 행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