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 새소식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만들어갑니다.

제목
탤런트 정선경 장애인복지관 일일 직원 되다!
작성자
작성일자
2006-04-19 16:24:15
조회수
5,868
첨부파일
첨부파일 정선경활동.JPG (1.2 MB)

 www.wefirst.or.kr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배 포 일 : 2006년 4월 19일 (수)

매    수 : 2매

보도일자 : 2006년 4월 19일 (수) 이후

담 당 자 : 김성수 과장  연락처 02-2635-9727  E-mail k4244247@chol.com


▶ 탤런트 정선경 장애인복지관 일일 직원 되다◀

○ SBS드라마 서동요에 출연에 바쁜 일정을 보냈던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 정선경씨가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첫 번째 활동은 지난 4월 4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청각장애인의 봉사단체인 사회복지법인 사랑나눔회 장애인봉사단과 함께 은평천사원에 방문하여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 것, 비가 오는 가운데도 3,000개의 호떡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구워 종이에 포장해서 나누어 주기도 했으며, 청각장애인과 함께 수화뮤지컬 공연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 봉사활동은 장애인주간인 오는 23일(일) 오전 KBS1TV 9시 ‘체험 삶의 현장’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두 번째 활동은 제26회‘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 강남구 소재 성모자애복지관(관장 장경혜)에서, 오는 4월 24일(월)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장애인복지관에서 교육과 훈련을 받고 있는 장애인을 격려하기 위한 “장애인복지 일일현장체험”행사에 ‘일일 장애인복지관 직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한다.

○ 이 날 정선경씨는  위촉 후 10시 10분부터 복지관의 각 프로그램에 배치하여 2시간동안 직원들과 함께 프로그램의 주진행자와 보조자로 참여한다. 각 프로그램별로 진행될 체험은 정신지체장애인의 지속적인 자기발전과 성장을 돕고 학습능력을 갖춘 새로운 인적자원을 개발하기 위한 성모재활대학, 운동과 학습을 병행함으로써 건전한 정신 및 신체의 발전과 아울러 자질 향상과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성모레포츠대학, 성인 정신지체직업 훈련생들과 함께 하는 그룹심리치료활동 등이며, 조를 이루어 볼링게임과 퍼즐 맞추기, 스피드게임과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훌라후프 돌리기와 보드게임, 물 풍선 나르기와 보물찾기 등 4가지의 포지션을 수행하게 된다.

○ 이 날 행사에는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전 국무총리),황학수 본부장(전 15대 국회의원), 나경원 국회의원, 강남구의회 이재창 의장, 김상돈 강남구 부구청장, 인천지방노동위원회 이성희 위원장, 정덕흥 변호사, 탤런트 정동환, VJ 김형규, 만화작가 강주배, 방송인 이지연, 국립특수교육원 김용욱 원장 등 100여명이 함께 참석한다.

○ 세 번째는 열심히 봉사 활동하는 정선경씨에게 2005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에 이어서 감사패를 받는다. 정선경씨는 24일(월) 오후 14:00에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삼성화재 연도상 시상식’에서 ‘용하다용해 무대리’ 강주배 작가와 함께 장애인생활환경개선 프로젝트 ‘500원의 희망선물’에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로 사업을 빛나게 해준 감사의 의미로 삼성화재RC로부터 감사패를 받는다. 이날 삼성화재 직원 및 RC 5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할 예정이다.

○ 삼성화재RC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기금으로 시작한 “500원의 희망선물”은 장애인 가정 중 선발하여 생활환경에 맞게 편의시설을 개조하고 있으며, 현재 총 12,800여명의 RC들이 참여하여 총 44만건 2억2천만원이 적립되어 장애인가정과 시설에 지원되었다. 정선경씨는 강주배 작가와 함께 이 사업의 지난 6월 협약식부터 장애아동공부방꾸미기 입주식 등에 다양하게 참여하여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힘써왔다.


*사진 설명: 안내견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는 정선경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