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 새소식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만들어갑니다.

제목
[안내] 2024 '대한민국 1교시' 영상 소개
작성자
장애인먼저
작성일자
2024-03-22 14:07:44
조회수
5,592
첨부파일
첨부파일 2024 '대한민국 1교시' 방송 포스터.jpg (682.4 KB)

 

2024 ‘대한민국 1교시 - 손잡고 한 발짝 더’, 올해에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이 됐습니다.

그리고 올해가 대한민국 1교시’ 20주년이라는 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

20주년을 맞이하여 올해는 좀 더 특별한 분들이 출연을 해주셨는데요,

바로바로 ~~~ 100만 과학 유튜버 궤도, 어린이들의 워너비 유튜버 민쩌미!

이외 연예인들의 축전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답니다.

궁금하다면 4월 중에 공개될 대한민국 1교시 - 손잡고 한 발짝 더를 시청해주세요.

 

 

<섹션 소개>


섹션

제 목 : 함께 걷는 길이라면, 어디든지 좋아!(장애인식개선 동화)

내 용 : 용이 삼촌과 우주가 함께하는 일상생활 속에서 시각장애인과 안내견은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이며, 시각장애인의 직업에 대해 다뤄 시각장애인 안내견에 대해 올바른 정보 제공

 

섹션

제 목 : 인터뷰(허우령 앵커)

내 용 : 허우령 앵커(시각장애인)가 학창 시절 겪었던 에피소드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는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등을 인터뷰로 담아냄

 

섹션

제 목 : 우리 같이 가자(애니메이션)

내 용 : 마을신문을 만드는 어린이 기자단, 하지만 장애를 가진 아름이와 하율이가 박물관까지 가는 길도 쉽지 않고, 박물관을 가도 체험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 된다. 과연 어린이 기자단의 고민은 해결이 될까?

 

섹션

제 목 : 이게 된다고? 장애보조공학기기 어디까지?(현장 탐방)

내 용 : 일상생활이나 일, 공부를 할 때 장애 또는 불편함으로 생기는 부분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애인보조공학기기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과학 유튜버 궤도와 학생들이 함께 보조공학기기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는 내용을 담아냄

 

섹션

제 목 : 불가능을 가능으로!(장애인식개선 마술)

내 용 : `(작은점)으로 ‘IMPOSSIBLS’‘I`M POSSIBLE’로 만든 로봇다리 이준민 마술사의 장애인식개선 마술!

 

*영상 업로드 시기는 49() ~ 12()로 예상합니다. 정확한 시기는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